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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요한칼럼(24)] 어설픈 ‘정교분리’가 나라와 교회를 망친다(2)기독교 우파와 좌파의 갈등
구요한 발행인  |  jk054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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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8.04.16  19:3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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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요한칼럼 (24)]

어설픈 ‘정교분리’가 나라와 교회를 망친다(2)

-기독교 우파와 좌파의 갈등 -

 

세상에서는 보수와 진보의 갈등이 첨예하다.
기독교 내에도 우파와 좌파가 있어 서로 가치관이 다르고 실현하는 방법도 다르다. 필자는 편의상 보수와 진보가 아니라 우파와 좌파로 구분한다. 보수와 진보라는 표현은 자칫 잘못하면 보수는 수구 골통이고 진보는 혁신과 발전을 추구하는 것으로 들린다. 언어가 주는 힘이다.

 

사실 보수는 성경적 가치관과 인류의 보편적 가치관을 보수하고 진보는 비성경적이고 반인륜적인 가치관으로 성경적 가치관을 허물려고 하는데, ‘보수’와 ‘진보’라는 말을 들으면 보수는 잘못되었고 진보가 옳은 것이라는 그릇된 인상을 심어주기 때문이다.

 

실제로 필자가 어떤 특정한 사상을 말하지 않고 단순히 ‘보수’와 ‘진보’라는 단어만 말하면서 몇 청년에게 어떤 단어를 선호하느냐니까 압도적으로 ‘진보’라는 단어를 선호했다. 연장자들은 안정적 이미지를 풍기는‘보수’라는 단어를 선호하겠지만 청년들은 진취적이고 참신한 이미지를 주는 ‘진보’라는 단어를 선호한다.

 

이 때문인지 요즈음에는 단어가 주는 편견을 시정하기 위해 보수파는 보수라는 단어 보다 ‘자유우파’, ‘자유진영’이라는 단어를 선호한다. 그렇다면 반대편은 ‘평등좌파’, ‘평등진영’으로 표현할 필요가 있다. 좌파의 주요 가치관은 ‘자유’ 보다는 ‘평등’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필자는 여기서 기독교의 파를 ‘기독교 우파’와 ‘기독교 좌파’로 표현한다.

 
 

기독교 우파


사회구원 보다는 개인 영혼구원을 강조하는 기독교 우파라고 해서 모두 정치나 사회참여를 부인하는 것은 아니다, 이중에서 일부 극우파가 엄격한 정교분리에 의해 종교가 정치에 참여하는 것을 부인한다. 이들은 사회정의를 강조하는 자유신학, 해방신학 등의 악 영향으로 교회가 정치에 참여하는 것을 부정적으로 간주한다.

 

이들은 증거구절로 로마서 13장을 제시한다.

 

로마서 13:1-4
1. 각 사람은 위에 있는 권세들에게 복종하라 권세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지 않음이 없나니 모든 권세는 다 하나님께서 정하신 바라
2. 그러므로 권세를 거스르는 자는 하나님의 명을 거스름이니 거스르는 자들은 심판을 자취하리라
3. 다스리는 자들은 선한 일에 대하여 두려움이 되지 않고 악한 일에 대하여 되나니 네가 권세를 두려워하지 아니하려느냐 선을 행하라 그리하면 그에게 칭찬을 받으리라
4. 그는 하나님의 사역자가 되어 네게 선을 베푸는 자니라 그러나 네가 악을 행하거든 두려워하라 그가 공연히 칼을 가지지 아니하였으니 곧 하나님의 사역자가 되어 악을 행하는 자에게 진노하심을 따라 보응하는 자니라

 


기독교 극우파는 이 구절에 의하여 정부 형태가 왕정이든, 민주정이든, 독재정이든 상관 않고 모두가 하나님이 주신 권세이므로 순종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기독교 온건우파는 이 구절을 보다 적극적으로 해석하여 당시는 로마 황제정권이었지만 지금은 자유 민주정권이므로 다른 구절에 비추어서 이 구절을 해석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더군다나 국가의 통치권은 하나님이 주신 것이므로 하나님의 뜻 안에 있을 때에만 정당성을 지닌다. 월권할 때는 이미 하나님의 사자가 아니라 악의 도구로 전락할 뿐이다. 그러므로 민주국가에서 국민의 투표로 선출된 대표나 국회가 독재를 행하거나 기독교 정신에 반하는 행동을 할 때 시민인 크리스천이 침묵해서는 안 된다. 설교자는 한 손에는 성경을, 다른 손에는 신문을 쥐고 변하지 않은 진리의 말씀을 변하는 상황에 맞추어 선포할 책임이 있다.

 

그렇다면 기독교 우파는 설교나 기도만 하고 행동을 취하지는 말아야 하는가? 기독교 좌파를 다룬 후에 종합적으로 살펴보기로 한다.

 

기독교 좌파


개인구원 보다 사회구원을 중시하는 기독교 좌파는 기독교 우파의 현실참여를 다른 관점에서 비판한다. 기독교 우파가 정교분리를 잘못 이해하여 과거의 독재정권과 정경유착을 용인하는 어리석음을 범했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이런 비판은 한국 사회의 역사나 맥락을 모르고 하는 소리다.

대부분의 기독교 우파들은 공산주의 참상을 경험하고 보리 고개-굶주림-를 넘긴 사람들이므로, 반공 정신이 투철하고 경제부흥을 일으킨 이승만 정권과 박정희 정권에 우호적이다. 그런 반면, 기독교 우파는 비성경적인 동성결혼 합법화나 차별금지법 및 성(性) 평등운동 법률 제정, 종북 좌파의 고려연방제 통일에는 반대한다. 그래서 종북 성향을 지닌 김대중, 노무현 및 문재인 정권은 배격한다.

 

한편, 기독교 좌파는 독재정권과 부정부패 척결 및 약자의 인권과 평등에는 예민하지만 비성경적인 동성결혼 합법화와 차별금지법 제정, 종북좌파의 연방제 통일을 지지한다. 이들은 성경 말씀의 신적 권위를 부인하고 왜곡된 약자 보호와 도덕적 가르침만 중시한다.

 

이들은 성경의 ‘진리’ 없는 ‘사랑’을 강조하다 보니 비성경적인 동성애나 성평등 운동이 마치 약자의 '인권'이나 '평등'을 보장하는 것처럼 착각한다. 만일 성중독자가 상대를 가리지 않고 무차별적으로 서로 합의에 의해 성행위를 하면 그런 성경적 범죄도 소수자이므로 권리를 보호해야 하는가? 소아성교, 동물성교 및 근친상간 성향을 가진 ‘소수’의 인권도 ‘평등’ 차원에서 보장해야 하는가? 실제로 짐승 보다 못한 일이 유럽에서는 소수자의 ‘인권’이나 ‘평등’이란 미명 아래 벌어지고 있다.

 

기독교 좌파는 당연히 이승만과 박정희 대통령은 배척하고 김대중 노문현 및 문재인 대통령을 선호한다. 그러면서도 이들은 북한 김씨 왕조의 3대 종신 독재와 인권 말살, 경제 파탄으로 인해 굶주림과 강제수용소의 처참함에 대해서는 침묵한다. 지극히 위선적이고 이율배반적이다.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명박 전 대통령의 권한남용과 부정부패는 비판하면서 김대중 전 대통령의 남로당 입당 전력 및 노무현 대통령의 뇌물 수수행위에 대해서는 왜 침묵하는가? 제대로 비판하려면 동일한 잣대를 사용해야 하지 않는가? 유죄가 확실하니까 가족이나 관련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자살한 전 대통령을 왜 무슨 열사(烈士)나 의사(義士) 취급하는가? 내 편이라고 감싸주고 내 편이 아니라고 비판하는 것이 무슨 진리 수호인가?

 

박(朴) 전 대통령에 대한 단죄는 정치보복 성격이 짙고 증거도 조작된 것이 많아서 대법원까지 가봐야 한다. 이(李) 전 대통령에 대해서는 무죄추정의 원칙에 의해 아직 단죄하기는 이르다. 한국은 희한한 나라다. 누가 혐의를 받고 구속되면 마치 범죄자인 것처럼 기정사실화 해버린다. 그리고 오랜 시간 후에 재판을 통해 무죄방면을 받으면 한 줄짜리 기사도 싣지 않는 경우가 많다.

 

 

좌파의 ‘참여 정부’가 우파의 ‘정치 참여’를 불러왔다

 

2002년 대통령 선거 당시, 우파는 안심했다. 각종 여론 조사에서 이회창 후보가 노무현 후보를 훨씬 앞질렀기 때문이다. 그러나 결과는 노무현 후보가 당선되었다. 노무현파들은 SNS를 통해 투표를 독려하여 막판 뒤집기로 겨우 70만 표 차이로 승리한 것이다.

 

우파는 충격에 빠졌다. 우파는 ‘가진 자들’이 많고 정치에 무관심한 경우가 많다. 이후 우파는 좌파에 대해 ‘이에는 이, 눈에는 눈’의 작전을 구사했다. 좌파가 데모하면 우파도 맞불 데모를 하면서 힘든 좌파 정권 시대를 지냈다. 사상의 빈곤을 느낀 우파는 뉴라이트 운동을 통해 이명박 우파 정권을 창출하고 그 다음에도 우파의 박근혜 정권을 창출하여 우파 시대를 열었다.

 

그동안 한국의 국민총생산도 우파 정권 9년 만에 11위를 회복했고, G20정상회의도 개최하면서 국제적 위상도 올라갔다. 국민총생산(GDP)도 2008년(이명박 정권 초기) 1만9,161달러에서 2017년(박근혜 정부 말기) 29735달러로 3만 달러 시대로 접어들었다. 경제가 이만큼 성장했으므로 우파와 우파 정권은 이제 좌파 세력은 와해되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것은 착각이었다.
좌파 세력은 와신상담(臥薪嘗膽)과 권토중래(捲土重來)하면서 때를 기다렸다. 꾸준한 준비를 통해 의도적 기획설(?)이 나도는 ‘세월호 사건’과 ‘최순실 게이트’를 통해 우파의 박근혜 정권을 무너뜨리고 전광석화 같이 정권을 탈취해버렸다. 우파 정권의 부정과 불법이 빌미를 제공하기도 했지만 결정적인 것은 어수선한 시기에 우파가 분열하여 좌파가 어부지리(漁父之利) 혜택을 보게 한 것이다.

 

그러므로 우파는 분열의 결과를 뼈저리게 통감하고 이후 절대로 분열하지 말아서 더 이상 좌파에게 정권을 내주지 말아야 한다. 아직도 대한민국은 우파 대 좌파가 51~52% 및 49~48%로 겨우 수 퍼센트 우세하므로 우파가 분열하면 단합된 좌파를 이길 수 없다.

 

우파 지도자는 이점을 명시하여 ‘선 후보 단일화, 후 정책조절의 원칙'을 철저히 지키기를 촉구한다. 선거를 통해 이기는 것이 제일 확실하고 또 쉬운 방법이므로 우파 지지자들은 한 사람도 빠짐없이 선거에 참여하기를 촉구한다.

 

김대중과 노무현 좌파 정권은 비록 남북 정상회담을 하고 돈과 물자를 퍼주었지만 정부 차원에서 연방제 통일이나 종북좌파 성향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은 아니다. 그러나 문재인 정권은 노골적으로 종북좌파 성향을 드러내고 주사파에서 전향하지 않은 임종석을 2인자인 비서실장에 임명하여 수많은 우파들에게 공산 적화의 불안감을 자아내고 있다. 더군다나 동성결혼 허용과 차별금지법 제정 및 성평등운동(젠데 이데올르기)을 주요 국정과제로 삼고 있다.

 

종북좌파의 준동으로 나라가 공산주의자들에게 넘어가고 사회가 음란의 소굴이 되고 교회의 손발이 묶이게 생겼는데, 일부 기독교 우파처럼 엄격한 정교분리에 매여 정치참여를 부인해야 할까, 아니면 ‘호국 기독교’ 차원에서 좌파 정권의 공산화와 음란 시도를 무력화 해야 할까?

 
 

공산주의는 반 기독교적인 적그리스도 세력

 

적그리스도 세력이 공산화를 통해 기독교를 와해하려는 데 교회는 침묵하거나 기도만 하고 있어야 할까?

 

계 12:17.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과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서 있더라

 

계 13:6. 짐승이 입을 벌려 하나님을 향하여 비방하되 그의 이름과 그의 장막 곧 하늘에 사는 자들을 비방하더라 7. 또 권세를 받아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으니 8.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이름이 기록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그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9. 누구든지 귀가 있거든 들을지어다.
 

“학문에는 국경이 없지만 학자에게는 조국이 있고, 신앙에는 국경이 없지만 신자에게는 조국이 있다.”

 

 

지금 기독교 우파는 각종 좌파세력과 치열한 영적전쟁을 치르고 있다.

적그리스도 세력은 마르크스주의의 화신이 되어 한국에서는 종북좌파들이 연방제 통일이란 그럴듯한 포장으로 대한민국의 적화통일을 도모하고,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의 신(新)마르크스주의자들은 동성결혼 합법화, 성(性) 혁명 및 차별금지법 제정으로 기독교의 손발을 묶어놓고 있다.

 

지금 한국이나 서구의 위기를 감지하는 영적 분별력을 가진 곳은 기독교 우파 밖에 없다. 세상에서 평등좌파를 대적하는 자유우파도 대부분이 우파 크리스천들이다. 기독교 좌파는 오히려 종북좌파와 신마르크주의의 동조세력이다.

 

세상은 영적 분별력이 없으므로 공산주의 적화통일을 도모하는 마르크스주의자(공산주의자. 주사파)와 신마르크스주의자에게 끌려가고 있다. 기독교 우파 교회가 잠을 자면 교회와 세상은 온통 마르크스의 빨간 색깔로 물들 것이다.

 

월남 패망 당시에 겨우 0.5%의 월남 좌파가 나라를 흔드는 동안 99.5%가 침묵하여 월남 패망에 일조했다. 평등좌파는 대부분이 ‘못 가진 자’다. 가진 것이 없기 때문에 나서기를 잘하고 단결을 잘 한다. 그러나 자유우파는 가진 것이 많아서인지 잘 나서지 않고 단결도 잘 되지 않는다. 평등좌파는 자유우파의 이런 약점을 잘 안다.

 

이런 상황에서 기독교 우파는 침묵하고 기도만 해야 하는가? 언론이나 SNS를 통해 종북좌파의 정체를 낱낱이 드러내고 반 기독교적 법규 제정 반대운동을 벌이고 더 나아가서 정권교체 운동을 벌여야 한다. 자신이 선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런 것이 바로 성경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요 자유 민주주의 국가에 사는 시민의 당연한 의무다. *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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